사이트 내 전체검색
캠핑장비
캠핑 마니아가 추천하는 여름휴가 캠핑 명소는? / YTN (Yes! Top News)
YTN NEWS
https://viewkorea.co.kr/campitem/202 URL이 복사되었습니다.

본문

■ 김성중 / 친환경·안전 캠핑 강사

[앵커]
요즘 캠핑 가는 분들 많으시죠? 여름 휴가를 캠핑으로 계획하시는 분들도 계실 것이고 오늘도 곳곳에서 캠핑 즐기시는 분들이 많으리라 생각이 됩니다.

여름 휴가지로 좋은 캠핑 명소는 어디일까요? 또 캠핑장은 화재를 비롯한 각종 사고에 안전한 걸까요? 캠핑 전문가와 함께 캠핑 얘기를 나눠 보도록 하겠습니다. 김성중 친환경안전 캠핑강사 모셨습니다. 안녕하십니까?

[인터뷰]
안녕하십니까?

[앵커]
캠핑 인구가 500만 명을 넘어섰다고요? 왜 이렇게 인구가 많이 늘고 있는 겁니까?

[인터뷰]
제가 해 보니까 많이 늘어날 수밖에 없는 이유가 있어요. 사실은 부모들이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가장 큰 선물이 캠핑이라고들 얘기를 해요. 왜냐하면 사회에서 있었던 복잡한 일들을 전혀 생각하지 않고 마음의 여유와 쉼 그리고 내 아이들에게 24시간 붙어서 맛있는 요리도 해 주고 집도 지어주고 그런 일들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많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.

[앵커]
앞서 저희가 친환경안전 캠핑강사라고 소개를 해 드렸는데요. 정확하게 어떤 일을 하고 계신 겁니까?

[인터뷰]
처음에는 캠핑 강의, 장비 이런 것만 소개를 하다가 요즘에 강화도 화재 사건 때문에 안전에 대한 것이 대두가 됐어요, 좀더 안전하고 또 안전을 알아야 캠핑을 재미있게 즐기고 내 가족도 지키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친환경이 캠핑이 포괄적인 거라고 생각을 해요. 자전거캠핑, 낚시캠핑, 오토캠핑을 다 포함해서 되는 게 어떻게 보면 친환경 캠핑이다, 이렇게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.

[앵커]
친환경안전캠핑. 사실이 두 가지가 상당히 중요한 것 같은데 원래는 다른 일을 하시다가 캠핑 전문가가 됐다고요?

[인터뷰]
평범한 직장인이었다가 한 2009년부터 가족들 때문에 캠핑을 하기 시작했어요. 그래서 아이들과 소통이 안 되다 보니까 소통을 하겠다는...

[앵커]
가족사진인가요?

[인터뷰]
네, 맞습니다. 가족사진입니다.

[앵커]
여기는 어디입니까?

[인터뷰]
포천이고요. 여기는 영월 같습니다.

[앵커]
가족들끼리 많이 다니시나 봐요?

[인터뷰]
아이들이 커서 지금은 많이 못 다니고요. 직업이 되다 보니까 혼자나 아내와 많이 다니고 있습니다.

[앵커]
직업을 바꿀 만큼 캠핑에 매력이 있는 겁니까?

[인터뷰]
처음에는 ... (중략)

▶ 기사 원문 : http://www.ytn.co.kr/_ln/0103_201607231600259266
▶ 제보 안내 : http://goo.gl/gEvsAL, 모바일앱, 8585@ytn.co.kr, #2424

▣ YTN 유튜브 채널 구독 : http://goo.gl/Ytb5SZ

[ 한국 뉴스 채널 와이티엔 / Korea News Channel YTN ]

댓글목록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

Search

Copyright © 뷰코리아 뷰코 18.118.2.15